UPDATED. 2021-04-19 10:16 (월)
충남창"경제혁신센터, ‘2021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선정
충남창"경제혁신센터, ‘2021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선정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1.04.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충남센터에 따르면 이번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2020년 주관기관 성과평가 및 사업계획서 기관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기술혁신 창업 아이템과 고급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지원과 지역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창업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선정되는 기업은 사업화 자금, 멘토링, 창업 실무교육, 수출·투자유치 연계 등 실질적인 창업 프로그램 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충남센터는 작년 7월 발표된 정부의 한국판 뉴딜 방향에 따라 지역 뉴딜 핵심 분야(친환경 소재부품, AI, 디스플레이 등)의 예비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엔젤펀드를 통한 초기 투자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선정기업 대상 충남창업아카데미(역량 강화 교육), 창업성장하기(고용-투자 실전 그룹 멘토링 등), 연합 투자 IR 데모데이 및 네트워크, 충남창업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선발하는 예비창업자는 총 25명(청년 15명, 중장년 10명)으로 신청 자격은 사업공고일 기준으로 창업 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않은 자로 나이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충남센터는 지난 3년 연속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에서 77개 기업을 발굴, 지원했으며 29개 최우수 기업들을 육성한 바 있다.

강희준 센터장은 “빠르게 변하는 산업사회에 미래를 대비한 기술과 아이다어만 있다면 지원함으로서, 지역 산업 발달과 산업 주도권 확보를 위해 지원할 예정“라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4월 19일 오후 6시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me2.do/FYuqerVy)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4월 8일 오전 10시에는 충남센터에서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 설명 및 후속 연계 등 주요 지원 내용 안내를 위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