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부여군, 홍역·수두 예방수칙 바로 알고, 미리 예방해요!
부여군, 홍역·수두 예방수칙 바로 알고, 미리 예방해요!
  • 김민선
  • 승인 2024.03.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청 홍역 및 수두 안내문
질병관리청 홍역 및 수두 안내문
질병관리청 홍역 및 수두 안내문

부여군보건소는 해외여행 증가 및 학교 개학 이후 단체생활로 인해 집단발생하고 있는 홍역·수두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28일 밝혔다.

홍역과 수두는 법정 감염병 제2급인 전염성 질병으로 주로 환자가 기침 또는 재채기할 때 나오는 호흡기 분비물이 공기를 통해 전파되는 전염성이 아주 강한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특히 홍역은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홍역 예방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접종을 연기한 영유아가 많은 지역인 동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 지난해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대규모로 발생했다.

최근 우리나라는 해외 유입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지역사회 내 전파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으며, 수두의 경우 최근 2월부터 3월 중 부여군 내 학원, 유치원, 중학교 등 3개소에서 6명의 환자가 발생한 적이 있다.

홍역과 수두는 발진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차이점은 홍역은 홍반성 반점이 얼굴, 목 주변에서 시작되어 몸 전체로 퍼지는 데 비해 수두는 반점이 몸통, 두피, 얼굴에 발생하여 24시간 내 반점, 구진, 수포, 농포, 가피의 순으로 빠르게 진행되며 수포가 생기면 매우 가려울 수 있다.

홍역과 수두의 치료법은 주로 대증적인 치료와 합병증을 감소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예방접종을 통해 질병의 전파를 막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홍역과 수두 발생 초기에는 감기 증상과 비슷하여 단순 감기로 착각할 수 있어 무엇보다 조기에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받고, 예방접종을 통해 홍역과 수두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