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금산경찰서,‘외국인 범죄예방 교육’실시
금산경찰서,‘외국인 범죄예방 교육’실시
  • 김미연
  • 승인 2024.03.2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서, '외국인 범죄예방 교육' 실시
금산서, '외국인 범죄예방 교육' 실시
금산서, '외국인 범죄예방 교육' 실시

금산경찰서는, 27일 중부대학교 건원관에서 중부대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3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외국인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범죄예방 교육은, 신학기를 맞아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의 법과 문화를 잘 몰라 범죄에 연루되거나 범죄 피해를 입는 경우를 미리 방지하고자 선제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범죄 신고요령 교통법규 위반 마약범죄 및 보이스피싱 기초질서 위반 등 실제 피해사례 및 범죄처벌 수위 등 외국인 유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외국인 맞춤형 설명을 위해 베트남어, 우즈베키스탄어, 중국어 등 동시통역과 함께 진행해 범죄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를 돕고, 유학생들의 애로사항 청취하고 위로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은 “우리가 한국에 살아가면서 지켜야 할 것들을 다시 한번 알게 된 유용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배운 내용을 잊지 않고 유학 생활에 잘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금산경찰서장은, ”외국인 학생들이 몰라서 저지를 수 있는 법규 위반이나 범죄 등을 예방하기 위해 중부대와 협업하여 범죄예방 교육을 활성화 하겠다.”며, “유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