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충남도, 농촌 지도 담당자 다각도 역량 강화
충남도, 농촌 지도 담당자 다각도 역량 강화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4.03.27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농촌지도직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충남농촌지도직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충남농촌지도직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농촌 지도사업 성과를 제고하고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지도 역량을 향상하고자 도내 농촌지도직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CNEX-ACADEMY)’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명칭은 충남을 의미하는 ‘시엔(CN)’과 ‘확장(Extension)’, ‘우수한(Excellnet)’, ‘전문가(Expert)’의 약자인 ‘이엑스(EX)’를 결합해 농촌 지도사업의 의미를 더했다.

총 6개 과정 20회로 진행하며, 도내 농촌지도직 약 400명(도 전체 지도직의 80%)이 참여해 업무 역량을 다각도로 강화할 예정이다.

개설 과정은 △최고 관리자 비전 리더십 △농촌지도 성과 리더십 △수평적 소통·코칭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 △지도사업 기획력 및 성과 관리 △농촌지도 현장 컨설팅 등 6가지다.

조직 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리더십 발휘, 수평적 소통과 코칭의 기술, 보고의 핵심 기술, 지도사업 전략 수립, 농업인 컨설팅 능력 향상 등 사업을 추진할 때 필요한 여러 실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시작인 ‘최고 관리자 비전 리더십’ 교육은 26∼27일 이틀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15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새로운 농촌 지도사업의 비전과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 수립, 변화 관리 리더십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김영 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전국 최초 도 단위 농촌지도직 역량 강화 교육은 단순 일회성 교육이 아닌 성과가 나타날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으로 설계했다”라면서 “인적 자원을 강화해 농업 현장의 문제 해결과 성공적인 농촌 지도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