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충남도 농업기술원, 마늘·양파 분야 공동 연구 논의
충남도 농업기술원, 마늘·양파 분야 공동 연구 논의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4.03.1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늘 양파 중앙지방 협의회
마늘 양파 중앙지방 협의회
마늘 양파 중앙지방 협의회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9일 기술원에서 중앙 및 지방의 마늘·양파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늘·양파 중앙-지방 연구협의체 협의회’를 열고 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성과를 공유하고, 스마트·기계화율 확산에 기여하는 공동 연구사업을 기획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구협의체는 중앙·지방 간 연구개발 협업을 통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구성했으며, 중앙은 농촌진흥청 소속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파속채소연구센터가, 지방은 도 농업기술원 양념채소연구소를 포함한 전국 도 농업기술원 마늘·양파 연구자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선 윤남규 농촌진흥청 농업연구관이 ‘마늘·양파 기계화 및 스마트농업 연구개발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어 기관별로 주요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내년에 신규 추진 예정인 과제의 연구 중복 방지와 성과 거양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 참석자들은 중앙과 지방이 협력할 수 있는 스마트 기계화 관련 2026년도 공동 연구사업 기획을 위해 제출된 수요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옥현충 농촌진흥청 파속채소연구센터장은 “중앙과 지방 연구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파속채소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데 협의체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권서 도 농업기술원 양념채소연구소장은 “우리나라 마늘·양파 산업의 발전과 함께 중앙-지방 연구협의체 활성화에 충남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