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 내포보건지소, 3월 12일부터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
예산군 내포보건지소, 3월 12일부터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
  • 진금하
  • 승인 2024.03.1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 사진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 사진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 사진

내포보건지소는 영유아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용 가능 대상은 예산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갖고 있는 주민이다.

우선 영유아 대상 “새싹 튼튼 오감 쑥쑥” 프로그램을 3월 12일부터 6주간 매주 화, 목 내포보건지소(삽교읍 예학로 65)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13개월~20개월 영아이다.

‘새싹튼튼 오감쑥쑥’은 오감 및 신체활동을 늘려 균형 있는 인지·정서·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시권 문화센터의 기능을 일부 충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군은 내포신도시 예산군 지역 인구 증가 및 신혼부부 유입으로 출산율이 증가함에 따라 출산육아지원 및 건강증진사업의 초석을 마련코자 2024년 1월 내포보건지소에 인력을 충원하여 배치했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 요구도에 맞는 맞춤형 건강증진업무를 단계적으로 보완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보건지소 내 아이맘 카페는 부모가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상시 운영되며, 프로그램실에서는 심뇌혈관 질환 예방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지역주민이 개선방안을 함께 고민하며 성장할 수 있는 보건지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방문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