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보건소, 2024년 지역사회건강"사 "사원 모집
예산군보건소, 2024년 지역사회건강"사 "사원 모집
  • 진금하
  • 승인 2024.03.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보건소
예산군보건소
예산군보건소

예산군보건소는 질병관리청, 순천향대학교와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위한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및 건강수준에 대한 대표성 있는 통계를 생산하기 위해 해마다 전국적으로 동시에 시행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표준화된 조사 도구를 활용해 기초 건강자료를 구축해 군 특성에 맞는 건강정책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며, 건강수명 연장 및 건강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지역 보건사업 계획, 실행, 평가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모집 인원은 총 6명으로 20세 이상 성인 중 컴퓨터·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자이며, 모집기간은 3월 11일부터 22일까지다.

지원 희망자는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보건소 건강증진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조사원은 감염병 예방대응 등 교육을 거친 후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관내 조사대상가구로 선정된 표본가구를 방문해 태블릿PC를 활용한 일대일 면접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민을 위한 보건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사용되는 만큼 조사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정확한 건강통계 생산을 위해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