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서산시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서산시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진금하
  • 승인 2024.03.0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서산시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서산시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충남 서산시가 5일부터 15일까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의 학습을 통해 시민의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유아 대상 1개, 초등학생 대상 5개, 성인 대상 5개 등 총 11개의 프로그램이 4~12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아에게 독서와 함께 생활 속 과학원리 실험 기회를 체험하는 ‘책이랑 과학창의교실’, 그림책을 읽고 삶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탐구해 초등학생의 논술력을 향상하는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독서논술’, 성인 대상 ‘동화구연지도사 2,3급 자격증 취득 통합과정’ 등이다.

특히 시는 직장인 등 주간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야근 프로그램을 함께 편성해 더 많은 시민에게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그램은 서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따른 교재비나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서산시 유청 시립도서관장은 “우리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이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삶에 새로운 활력소를 찾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유익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