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정보화교육 야간반 편성'으로 편의 제공!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정보화교육 야간반 편성'으로 편의 제공!
  • 진금하
  • 승인 2024.02.2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정보화 교육 모습
농업인 정보화 교육 모습
농업인 정보화 교육 모습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월 26일 컴퓨터 교육장에서 농업인과 귀농인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올해 농업인 정보화 교육은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맞춤교육으로 진행되며, 인터넷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과정을 세분화해 수준에 맞는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교육은 총 10기 250명을 대상으로 2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기수별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총 16시간 진행되며, △초급과정 4기 100명(컴퓨터·인터넷, 한글기초, 스마트폰 사진 편집 및 동영상 제작) △중급과정 4기 100명(유튜브 영상편집, 인스타그램 릴스 및 쇼츠 마케팅) △고급과정 2기 50명(파워포인트, 엑셀)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야간반을 개설해 주간에 교육이 어려운 농업인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릴스 및 유튜브 쇼츠 마케팅 교육 부문 비중을 확대해 교육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김경희 귀농지원팀장은 “농업인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통해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농업인과 귀농인의 관심도가 높은 부분에 대한 교육을 확대해 농업인 정보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