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6 15:47 (월)
서산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지원으로 책 읽는 문화 "성
서산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지원으로 책 읽는 문화 "성
  • 진금하
  • 승인 2024.02.13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동아리 사업설명회 모집 홍보물
독서동아리 사업설명회 모집 홍보물
독서동아리 사업설명회 모집 홍보물

충남 서산시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시는 13일 독서동아리 사업으로 ‘시니어 독서동아리’와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두 사업은 책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이를 통한 다양한 관점을 배양할 기회를 시민에게 제공하고자 추진된다.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시니어 독서동아리’는 만 50세 이상 시민으로 구성되며 3월 6일부터 시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독서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29일까지 전화 또는 시립도서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은 독서 모임을 하고 있거나 할 예정인 시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도서 구입비 60만 원과 특강, 활동 장소를 제공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나 시민은 14일부터 28일까지 시립도서관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3월 중 심사를 통해 총 40개 단체가 선정된다.

시는 20일 독서동아리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일 저녁 7시에 시립도서관 강당에서 사업설명회와 동아리 운영에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

서산시 유청 시립도서관장은 “많은 시민이 도서관 독서동아리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독서동아리를 비롯하여 많은 독서사업을 펼쳐 책 읽는 문화도시 서산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