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 시설직(토목) 공무원 역량강화 위한 직무교육 개최
예산군, 시설직(토목) 공무원 역량강화 위한 직무교육 개최
  • 최지은
  • 승인 2024.02.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직(토목) 공무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모습
시설직(토목) 공무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모습
시설직(토목) 공무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모습

예산군은 시설직(토목) 공무원의 전문성과 효율성 강화를 위해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예산군 시설(토목직) 공무원 전 직원 95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교육 및 선후배 멘토링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신속한 건설사업 추진을 위해 신규직원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제 업무 사례 교육에 중점을 두고 같은 직렬 간 선후배 성장 지도(멘토링)를 통해 비법(노하우)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특히 교육을 통해 각 실과 및 읍면 간 업무 공유를 통해 부서 간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공무원청탁금지법 교육 및 청렴 결의문 채택을 통해 공직사회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삽교정수장 및 서해선 복선전철과 내포역 등 대규모 건설 현장 견학을 통해 공사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관리와 시설 관리 등에 대한 실무를 익히는 시간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이번 실무교육과 선후배간 노하우 전수를 통해 신규 공무원이 실제 업무에 신속히 적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설계를 하기 전 반드시 현장 방문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적기에 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시설직 성장 지도(멘토링) 운영과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주민 숙원 건설사업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