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서산시 대표 농특산물 생강, 농작물 재해보험 신규 도입 품목 선정
서산시 대표 농특산물 생강, 농작물 재해보험 신규 도입 품목 선정
  • 진금하
  • 승인 2023.07.17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강
생강
생강

충남 서산시는 지역대표 농특산물인 생강이 2025년부터 농작물재해보험 신규 도입 품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7일 시에 따르면 농작물재해보험은 기상이변과 반복되는 자연재해로부터 농업인들의 안전한 농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보험이다.

시는 생강이 농작물재해보험의 신규 품목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충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에 지속적으로 신규 품목 등록을 요청해 왔으며, 지난 5일 충남도에서 농림축산식품부에 추천한 5개 품목 중 유일하게 생강이 선정됐다.

현재 서산시의 생강 재배면적은 640ha로, 전국 생산량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이번 농작물재해보험 신규 도입 품목 선정에 따라, 시는 생강을 재배하는 농업인들의 재해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농작물재해보험을 담당하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연도별 보험상품개발 과정을 거친 뒤 2025년부터 신청지역 농협 등을 통해 파종 시기에 맞춰 농가에 보험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시는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시 농가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8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비 중 자부담의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앞으로 생강을 재배하는 농가들도 자연재해로부터 안심하고 영농에 임할 수 있게 됐다”라며 “농가들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앞으로도 신규 도입 품목 발굴 등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