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 가루쌀 생산단지 "성 '박차'
예산군, 가루쌀 생산단지 "성 '박차'
  • 진금하
  • 승인 2023.05.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청사
예산군청사
예산군청사

예산군은 올해 대비 내년 5배 이상 확대될 가루쌀 생산단지의 체계적인 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2024년 가루쌀 생산단지 조성사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희망하는 농협, 농업법인 또는 협동조합에서는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경영체는 재배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지원을 받고 가루쌀 생산단지가 더욱 발전하면 육묘장, 농기계 등 가루쌀 생산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 또한 지원받을 수 있다.

쌀 산업 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루쌀의 원료가 되는 품종은 재배방법이 일반 재배 품종과 달라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가루쌀 단지 조성에 관심있는 청년법인 구성원이 지난 15일에 당진시에 벤치마킹을 다녀오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

당진시 가루쌀 생산단지 관계자는 “농업을 책임질 청년들이 모여 농업발전을 위해 벤치마킹을 하는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모습이 매우 보기 좋다”며 “이곳에서 배운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행착오를 줄여 우수한 품질의 가루쌀을 생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쌀 과잉 생산 문제로 벼 농가 소득 증대를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는 방법의 하나인 가루쌀 생산을 통해 쌀이 조금이나마 적정 생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단체에서 가루쌀 생산단지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