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 정책토론회 개최
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 정책토론회 개최
  • 이호민
  • 승인 2023.05.1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청
천안시청
천안시청

천안시는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18일 천안시 봉명지구 마을관리협동조합 추진방향 도출을 위한 ‘제5차 천안시 도시재생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마을관리협동조합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만들어진 공공시설을 관리하고 주민을 위한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하며 수익을 마을에 재투자하는 마을 지속가능성을 키우는 주민자조조직이다.

이날 토론회는 천안시 관계자를 비롯한 도시재생 관계자, 전문가,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해 풍성한 의견을 개진했다.

박재영 박사가 고양시 배다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을 중심으로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발전 방향 제안’을,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정오락 사무국장이 ‘김해시 사회적 기업활동을 통한 마을관리 협동조합 방향성’을 주제로 발제했다.

이후에는 봉명지구가 나아가야 할 사업 방향성에 대해 자유로운 전문가 토론이 이루어졌다.

김지훈 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사무국장은 “천안시가 시작하는 첫 마을관리협동조합인 만큼 봉명지구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지속가능한 조직을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경환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봉명지구 주민들의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을 응원하며 내년에 준공되는 봉명커뮤니티센터에서 많은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