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도내 초등생 대상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개최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도내 초등생 대상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개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12.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과 충남개발공사가 공동으로 내포신도시 내 보성초등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속가능발전교육은 기후변화와 환경문제, 생태다양성 손실, 빈곤 등 사회문제를 풀어가는 지식과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양 기관이 MOU을 맺고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충남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내포신도시와 신재생에너지 등을 주제로 지속가능발전의 중요성과 실천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은 별도의 외부강사 도움없이 각 기관의 고유특성을 살릴 수 있는 담당자들이 자체적인 노력으로 교육을 실시했다는 점이며, 학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례를 교육주제로 자연스럽게 지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실천적인 태도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 학생들이 함께 실천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지역학교와의 연계를 강화하여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은주 충남지속협 사무처정은 “이번 지속가능발전교육(ESD)를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생각해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