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 '극단 예촌' 윤봉길의거 90주년 기념 '청년 윤봉길' 공연 성료!
예산군 '극단 예촌' 윤봉길의거 90주년 기념 '청년 윤봉길' 공연 성료!
  • 진금하
  • 승인 2022.08.0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윤봉길 공연 단체사진
청년윤봉길 공연 단체사진
청년윤봉길 공연 단체사진

예산군 소재 ‘극단 예촌’의 윤봉길의거 90주년 기념 ‘청년 윤봉길’ 공연이 서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지난 7월 21일부터 7월 24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청년 윤봉길’은 대한민국연극제에서 대통령상과 연출상을 수상하면서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윤봉길 의사의 상해 의거 90주년을 기념해 뜨거웠던 독립의 열망을 청년 윤봉길, 남산 윤우의(본명)의 눈을 통해 조명한 작품이다.

극단예촌 ‘청년 윤봉길’은 지역 민간예술단체로는 처음으로 예술의전당 무대에서 공연된 작품으로 공연되기 전까지 기획, 홍보 등을 단체에서 직접 수행해 어려움을 겪었으나 계획한 객석점유율을 상회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승원(극단예촌 대표) 연출은 “꿈의 무대인 예술의전당 공연을 위해 배우와 스탭이 40명 가까운 연극인들이 함께했다. 저 또한 우려가 많았고, 객석을 채워야 한다는 목적으로 안해 본 일이 없는 것 같다”며 “전국 교육청에 단체관람 공문을 보내고, 단체들을 찾아 나섰는데 매 회마다 공연장을 찾아주시는 관객들을 보면서 안도할 수 있었다. 공연을 보면서 분노가 치밀었다는 관객 여러분의 말씀에 무대를 지키고 창작의 이유를 찾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에는 최재구 예산군수, 이상우 예산군의회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등 국회의원 10여 명과 많은 내빈이 공연을 함께 관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