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당진시 합덕읍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당진시 합덕읍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 진금하
  • 승인 2022.08.01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덕읍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기념촬영
합덕읍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기념촬영
합덕읍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기념촬영

당진시는 최근 합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합덕읍 주민과 관계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합덕읍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6월 2일 개강해 총 10회에 걸쳐 합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하 합덕 마을조합) 설립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마련됐으며, 전문가 강의와 선진지견학 등과 함께 토론 형식의 수업으로 진행됐다.

교육 과정으로는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이해와 사례를 중심으로 한 기초과정과 타 지역 선진지견학(부천 원미마을) 및 사업 발굴을 위한 워크숍 형태의 심화과정이 진행됐으며, 향후 주민 공동이용시설 운영을 위한 주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병환 도시재생과장은 “주민 스스로 협동조합 사업을 발굴하고, 그 운영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에서 발굴된 사업을 구체화해 주민공동체가 직접 운영한다면 합덕읍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교육을 토대로 사업계획을 구체화해 하반기 중 국토교통부에 ‘합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며, 향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