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민주평통 충남지역회의, 북한이탈여성과 함께하는‘여성 평화공감 한마당’개최
민주평통 충남지역회의, 북한이탈여성과 함께하는‘여성 평화공감 한마당’개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6.2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평화공감 한마당
여성 평화공감 한마당
여성 평화공감 한마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부의장 김홍근) 여성위원회(위원장 이화선)는 22일 오후 13시부터 홍성문화원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평화공감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반도 평화통일 인식 확산 및 북한이탈주민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여성자문위원과 북한이탈주민, 지역주민이 한 곳에 모인 의미있는 행사였다.

첫 번째 통일공감 토크 순서로 통일안보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통일메아리악단 유현주 단장의 ‘북한이탈여성의 삶과 남북한 문화차이’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이어서 두 번째 평화공감 '통일노래 개사대회'에서는 충남지역 15개 협의회에서 여성분과위원과 북한이탈주민이 익숙한 북한노래를 통일노래로 개사하여 경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1등 통일상은 아산시협의회, 2등 평화상은 공주시협의회, 민주상은 천안시협의회, 인기상은 금산군협의회에게 주어졌으며 심사위원 점수가 집계되는 동안 통일 메아리 악단의 아코디언 연주와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충남지역의 북한이탈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는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과 지역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