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 성평등"직문화 "성 앞장선다!
예산군, 성평등"직문화 "성 앞장선다!
  • 진금하
  • 승인 2022.06.07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실천과제 실천 사진
부서별 실천과제 실천 사진
부서별 실천과제 실천 사진

예산군은 함께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평등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해부터 직장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평등조직문화 실태조사▲성평등 조직문화 10대 실천과제를 선정 ▲간부공무원 성평등 조직문화 실천결의 낭독 ▲ 성평등공감퀴즈대회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경직된 조직문화 변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

군은 올해에도 성평등조직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지난 3월 ‘함께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를 위한 성평등조직문화 조성 추진계획 수립해 다양한 시책 추진하고 있다.

간부공무원 성평등 조직문화 실천결의문 낭독 캠페인 이외에도 개개인의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 및 역량강화교육 참여 등으로 조직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 높아지면서 성평등 조직문화에 대한 직장 내 공감대 확산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성평등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부서별로 다양한 시책 발굴 및 실천해 공직자 모두가 솔선수범해 성 평등 조직문화가 깊숙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부서 내 우수실천사례로 ▲성평등조직문화확산 토론회(직급별 토론회, 간부공무원과 새내기 공무원 차담회 등) ▲성평등조직문화 실천 결의 및 참여 캠페인 ▲성평등 조직문화 슬로건 및 성평등 문구 게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양성평등 실천 다짐의 날’운영으로 정시퇴근을 통한 가족사랑 실천 등 각 부서에서 직접 과제 선정에 참여하면서 성평등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군은 부서 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 전파해 함께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에 앞장서고, 9월 양성평등주간에 5개 우수부서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외에도 하반기에는 성평등조직문화조성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양성평등주간기념행사,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물 제작·배포 등의 활동 통해 성평등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공감대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강이 모여서 바다를 이루듯이 모든 조직 구성원 모두가 성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로까지 확산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함께 일하기 좋은 직장을 위한 성평등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