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서산종합] 설맞이 온라인마켓 농·특산물 판촉전 개최
[서산종합] 설맞이 온라인마켓 농·특산물 판촉전 개최
  • 김동성 기자
  • 승인 2020.01.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농특산물
서산시 농특산물

 

– 27일까지 55개 업체의 46품목, 건당 최대 4천원 할인쿠폰도 지급 -

- 지난해 우체국쇼핑 통해 6억원 상당 매출 올려, 우체국쇼핑 온라인대전‘우수상’수상 -

서산시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전국 최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우체국쇼핑과 협업을 통해 대대적인 온라인마켓 판촉전을 연다.

시의 이번 판촉전은 명절 선물용이나 제수용품의 판매촉진은 물론, 최근 급격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 등을 통한 판로 다변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는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된 서산지역 55개 업체가 생산한 46품목에 대해 오는 27일까지 판촉전을 진행할 계획이며, 특히 건당 최대 4천원 한도의 할인쿠폰을 지급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산시는 지난해에도 우체국쇼핑을 통해 6억원 상당의 농·특산물 판매실적을 올린바 있다.

특히 생강한과는 1억원 이상을 판매했으며, 과일, 한우, 감태, 젓갈세트 등도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렸다.

또한 제1회 온라인마케팅 연도대전에서도 효율적인 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아 기초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우체국쇼핑 뿐만 아니라 서산시가 위탁 운영 중인 서산뜨레 쇼핑몰을 통해서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1억원 상당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시는 이번 특판전을 시작으로 딸기, 마늘, 어리굴젓 등 주요 농·특산물의 주 출하시기에 특판전을 기획하는 등 구매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취향에 맞춰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통한 판로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치열한 판로확보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판로를 다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로운 상품을 발굴해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늘리고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서산시와 서산우체국의 협약으로 우체국쇼핑에 참여하는 서산지역 농가들은 별도의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체국택배를 통한 할인 혜택도 제공받고 있다.

 

==============================================================================

 

서산시, 2019년 계약심사를 통한 예산절감 및 효율적인 재정운영 성과

- 계약분야 136건에 대한 계약심사로 13억 6700만원의 예산 절감 -

서산시는 지난해 계약심사를 통해 13억 67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계약심사는 시가 시행하는 사업의 시공방법 적정 여부를 심사, 예산낭비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는 지난해 3억원 이상 규모의 공사와 7천만원 이상의 용역, 2천만원 이상 물품구매 사업에 대해 계약 전 심사를 거치도록 했으며, 계약분야 136건, 사업비 824억 7600만원에 대한 심사를 통해 과다 책정된 원가를 바로 잡아 심사금액의 1.7%인 13억 6700만원(공사 43건 5억 2400만원, 용역 64건 7억 8000만원, 물품 29건 63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특히, 남둔선 농어촌도로 확·포장공사 심사 시 건설 표준품셈과 물가정보 등에 따른 단가조정을 통해 1억여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절감된 예산은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에 재투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일상감사 및 계약심사를 통해 예산낭비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2020년 사회적경제 양적․질적 동반성장 기대

- 2020년 사회적경제 지원계획 5개 전략, 26개 세부과제 수립 -

서산시는 사회적경제의 양적․질적 동반성장이라는 비전 아래 사회적경제 추진역량 제고 및 활성화를 목표로 2020년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계획을 수립했다고 15일 밝혔다.

2020년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계획은 ▲사회적가치 확산 및 인재양성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및 재정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자생력 강화 ▲사회적경제기업 사후관리 강화의 5개 전략과 전문가와 함께 찾아가는 컨설팅, 사회적기업 실무자 및 최고 경영자 교육,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나눔봉사, 우수 사회적기업 벤치마킹 등 신규시책 중심의 26개 세부 추진사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12월 개최된 서산시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에서 수렴한 다양한 의견과 지적사항도 반영됐다.

시는 수립된 계획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을 위해 14개의 신규조직육성을 목표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일정을 잡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재정지원 사업 등 공모사업에 대비한 실무자 역량 강화에도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적극 육성하고 활성화시켜 사회적경제가 양적․질적으로 동반성장 해야 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판로개척, 홍보, 마케팅 등 전략적 경영지원을 기업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에는 사회적 가치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24개 기업과 협동조합 50개 등 74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있으며, 작년 한해 12개의 신규조직을 육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

 

새해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신청으로 10% 감면 받으세요!

- 서산시, 오는 31일까지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접수 -

서산시는 오는 31일까지 환경개선부담금 일시납부(연납)시 1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15일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은 환경개선부담금 부과대상 경유자동차(2012년 7월 1일 이전 차량) 소유자가 1년분 환경개선부담금 전부를 일시에 납부하는 경우 환경개선부담금의 10% 감면해 주는 제도이다.

특히 지난해 4월 환경개선비용부담법 개정에 따라 연납시기가 기존 3월에서 1월과 3월 두 차례로 변경되어 주의가 필요하다.

1월 31일까지 연납 신청을 할 경우 1년분(2019년 하반기, 2020년 상반기)에 대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납부기간을 놓친 연납 신청자의 경우 2월 28일까지 연납 신청 후 3월에 납부 하면 2020년 상반기분에 대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2019년 7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 서산시에 주소를 둔 경유자동차 소유자로, 이 기간 내에 폐차 혹은 소유권 및 주소지(타 지역) 변경이 있거나 변경예정인 차량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연납 신청을 희망하는 차량소유자는 오는 31일까지 서산시청 환경생태과 방문 또는 유선(☎660-2331)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지방세 전자납부시스템인 위택스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납부는 전국 각 은행 현금 입·출금기(CD/ATM), 인터넷지로, 가상계좌, 위택스, 신용카드 등을 통해 가능하며, 납부기한 내 연납 금액을 납부하지 않으면 연납신청은 자동 취소된다.시 관계자는 “차량소유권 변동이 없는 기존 연납 신청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도 이달 중 10% 할인된 연납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며,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연납을 통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보건소, “가족 구강건강 캠프” 호응

- 올바른 구강관리를 위한 가족 구강건강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서산시보건소가 겨울방학을 맞아 운영 중인 ‘가족 구강건강 캠프’가 참여 어린이와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시 보건소는 만6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 80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생활습관 형성 및 충치 예방을 위해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가족 구강건강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참여 가족들은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해 눈높이에 맞는 구강보건교육, 가족과 함께 치아 놀이, 자가 구강위생 체험, 의사·환자 역할 놀이 및 충치예방치료(불소바니쉬도포) 등 다양한 구강건강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평생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배우고 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방학기간 동안 온가족의 구강건강 상태도 점검하고, 자녀들의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 및 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상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가족 구강건강 캠프에서 가족과 함께 쉽고 재밌는 구강건강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이(齒) 좋은 건강한 도시를 만들 수 있길 기대 한다”며 “이번 겨울 방학 캠프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진행된 구강건강 캠프는 참석자의 80%이상이 이수했으며, 설문조사 결과 참석자의 50%가 구강건강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고, 95%가 캠프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응답하는 등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서산시, 드림스타트 정서지원 학원연계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 미술학원 5개소, 피아노학원 2개소와 협약, 취약계층아동에 폭 넓은 교육기회 제공 -

서산시는 지난 14일 관내 학원 7개소와 정서지원 학원연계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전문 학원의 연계를 통해 음악·미술 등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아동의 특기적성을 개발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미술학원 5개소와 피아노학원 2개소가 참여했으며, 서산시의 지원 및 학습기관의 후원으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학원비의 20%만 부담하면 이용할 수 있다.

김종민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들 정서발달에 큰 도움이 되는 교육을 통해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드림스타트 아동의 희망과 행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드림스타트는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상담 및 가정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보건·복지·보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이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회적 경제기업 탐방(옛향기마을방앗간)
사회적 경제기업 탐방(옛향기마을방앗간)
겨울방학 구강건강 캠프 운영 모습
겨울방학 구강건강 캠프 운영 모습
지난 14일 열린 드림스타트 정서지원 학원연계 프로그램 협약식 모습
지난 14일 열린 드림스타트 정서지원 학원연계 프로그램 협약식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