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당진시 '2022 충남형 주민자치 혁신모델' 공모 선정
당진시 '2022 충남형 주민자치 혁신모델' 공모 선정
  • 진금하
  • 승인 2022.05.26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청
당진시청
당진시청

당진시 송악읍과 정미면 주민자치회가 ‘2022년 충남형 주민자치 혁신모델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전했다.

충남도의 공모 발표 결과 ‘충남형 주민자치 시범사업’에 송악읍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에 정미면 주민자치회가 각각 선정돼 사업비 총 3,460만 원을 확보했다.

충남형 주민자치 시범사업은 주민자치회가 주민 의사결정의 대표 기구로 지역 현안 발굴 및 해결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송악읍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운영을 위한 대면·비대면 융복합 지역주민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하고, 주민자치회 기능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실현 공간을 활용해 공모사업 추진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은 운영기반이 구축된 주민자치회 대상으로 지역현안 해결 사업비를 지원하는 하는데, 정미면 주민자치회는 지역 인구의 43,8%를 차지하고 있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가장 아름다운 당사자의 모습을 추억할 수 있는 ‘인생두컷’ 사진을 촬영,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영환 공동체새마을과장은 “읍면동 주민자치회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반”이라며, “당진시 1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