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09:35 (금)
충남교육청, 첨단농업을 선도하는 충남영농학생축제 개최
충남교육청, 첨단농업을 선도하는 충남영농학생축제 개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5.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은 18일 서산중앙고등학교에서 2022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영농학생축제(FFK전진대회)는 농업계고 학생들이 평소 갈고닦은 전문성을 발휘하고 미래농업으로 함께 나아가며 우정과 화합의 장을 여는 축제로 매년 공주생명과학고, 천안제일고, 서산중앙고를 순회하여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첨단농업을 선도하는 농생명 산업의 주역! 충남FFK’라는 주제로 서산중앙고에서 열렸으며, 도내 농업계고 8개 학교, 270여 명의 학생이 ▲전공경진 ▲실무능력경진 ▲과제이수발표 ▲글로벌 리더십경진 ▲FFK 골든벨 등 16개 종목에 참가하여 자신의 능력을 발휘했다.

또한, 한국식품마이스터고 교사 정지안 외 9명의 교사가 참가한 가운데 농업교사 현장연구 논문대회도 개최해 ‘학생자치회 활동이 농업계고 학생들의 생활태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교육현장에 적용 가능한 교수학습방법을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89명의 학생과 4명의 교사는 9월 27일~29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인 전국영농학생축제(FFK경남대회)에 참가하여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은복 교육국장은 “시대에 필요한 변화를 위해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서로 협력하는 모습이 아름답고 위대하다.” 며, “도내 농업계고 교육과정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교육청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천안제일고등학교 스마트팜과, 식품바이오과, 반려동물과 학과개편에 이어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치유농업과, 산업기계설비과 학과 개편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농업계 고등학교로써의 개별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 및 학습 환경 구축 사업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