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4:17 (금)
보령시, 2022년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보령시, 2022년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 최지은
  • 승인 2022.05.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2022년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보령시, 2022년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보령시, 2022년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보령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올해 첫 인구정책위원회를 열어 2021년 인구정책 추진상황 및 2022년 인구정책 기본계획을 보고했다.

인구정책위원회는 보령시 저출산·고령사회정책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각계 전문가 20명을 위원으로 구성하여 인구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자문·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는 저출산·고령화의 심화, 젊은층의 대도시 유출, 산업환경의 변화 등으로 지속 감소하는 인구 회복을 위해 올해 추진하는 인구정책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위해 개최됐다.

시는 지난해 150개 기관·단체를 방문해 전입을 홍보하고, 청년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및 어린이집 무상보육을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인구증가를 위해 힘써왔다.

올해는 ‘만족도 높은 삶과 활력 있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구현’을 목표로 총 7개 분야 62개 과제를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인구정책 민관 협력체계 운영 활성화 등 컨트롤타워 기능 수행에 9개 과제, 공부방 아동 엄마품 돌봄서비스 운영 등 아이하나 더 낳고 싶은 도시 만들기에 17개 과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 등 전 생애 맞춤 교육환경 조성에 8개 과제 등이다.

또 웅천일반산업단지 내 우량기업 유치 등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정착지원에 8개 과제,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및 주거생활 지원 등 활기찬 노후 생활 지원에 4개 과제, 응급실 전문의 24시간 진료 의료안전망 구축 등 정주하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11개 과제,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 등 매력공간 창출 및 생활·관계·체류 인구 확대에 5개 과제를 담았다.

위원회는 이날 분야별 사업에 대해 전문적인 의견을 개진하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개선사항 등을 자문했다.

이어 지방소멸대응기금 단위사업 선정을 위해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효열 위원장은“인구문제는 단편적인 출산지원 정책보다는 시정 모든 분야에서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 부서가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여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지속 추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