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14:17 (금)
충청남도, 예산 덕산면 상가리 수돗물 "기 공급 추진
충청남도, 예산 덕산면 상가리 수돗물 "기 공급 추진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5.12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는 상수도 미보급 지역인 예산군 덕산면 상가리 일원에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상수도 확충사업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지역은 지난해 실시한 환경부의 ‘안심지하수 수질검사’ 결과 65개소 중 37개소가 수질기준 부적합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도와 예산군은 상가리 주민의 건강을 위해 지하수 음용을 중지하고 수질기준이 적합한 상가리 마을회관 지하수를 임시 이용토록 했으며, 병물 공급 및 정수장치 지원 신청 등 긴급 조치한 바 있다.

아울러 도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지역 내 상수도 조기 보급을 결정하고 필요한 예산을 마련하고자 행정안전부에 특별교부세를 신청, 지난 6일 5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도는 추진 중인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사업의 지구 간 사업비도 조정해 예산군에 도비 보조금 20억 원을 증액했다.

필요 사업 예산이 확보됨에 따라 예산군은 덕산면 상가리 지역의 상수도 확충 공사를 올해 조기 추진해 내년부터 해당 지역주민이 안전한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재수 도 기후환경국장은 “도내 상수도 보급률은 지속적인 투자로 지난 2018년 말 전국 최하위를 벗어난 이후 높은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물 공급이 열악한 지역에 예산을 집중적으로 투입해 도민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