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예산군, 아동참여위원 민주시민 역량강화 및 아동 참여권 확대 프로그램 추진
예산군, 아동참여위원 민주시민 역량강화 및 아동 참여권 확대 프로그램 추진
  • 조연정
  • 승인 2022.05.0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참여위원회 활동 사진
아동참여위원회 활동 사진
아동참여위원회 활동 사진

예산군은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의 민주시민 역량강화 및 아동의 참여권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올해 처음 대면으로 실시한 것이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의 열정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선호 영역별 모둠을 구성(안전과보호, 놀이와여가, 환경 분야)하고 토론활동 및 정책교육,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여 홍보, 아동권리강화 및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등 2022년 교육 및 활동사항 공유와 연간 활동계획 수립이 이뤄졌다.

아동참여위원회는 2020년 12월 관내 초·중·고 재학생 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2022년 12월까지 2년의 임기기간 동안 아동정책과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시책 등에 대한 의견 및 사업을 제안하고 아동 권리 모니터링 등 아동 참여권 실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이지예(예산여중3)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서 예산군 아동의 입장을 대변하는 역할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예산군이 아동이 생활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아동을 위한 정책들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며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관련 정책 수립과정에서 당사자인 아동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