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충청남도,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동사형 꿈, 함께 찾아요
충청남도,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동사형 꿈, 함께 찾아요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5.03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높이고, 청소년이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군 등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도는 오는 31일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를 개최한다.

행사는 스스로 실현해 가는 포부이자 가치 실현의 단계인 ‘동사형 꿈 발표 대회’와 ‘동사형 꿈 웹툰 공모전’ 및 청소년 육성 유공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남도서관과 홍예공원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 육성 유공자 시상식, 동사형 꿈 찾기 발표대회, 청소년 숲 조성 등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 문화페스티벌이 26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체험부스, 푸드트럭, 포토존, 예술공연 등 청소년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각 시군에서도 각종 캠페인 및 행사 등이 예정돼 있다.

천안시와 아산시는 14일 천안도솔광장과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논산시와 서산시, 금산군은 21일 논산청소년문화센터와 서산문화복지센터,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청소년의 달을 기념한다.

이외에도 계룡시(28일), 청양군(28일), 서천군(14일), 홍성군(28일) 등이 청소년을 주제로 한 행사를 준비했다.

도 관계자는 “청소년이 도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청소년이 행복한 도와 대한민국을 위해 다양한 정책으로 지원하고 뒷받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