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충남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첫 회의
충남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첫 회의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2.04.2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첫 회의
충남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첫 회의
충남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첫 회의

충남도는 복지, 보건의료 등 7개 사회보장영역 전반에 대한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제5기(2023-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이날 도청 중회의실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특별팀(TF)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회의를 개최했다.

특별팀은 사회보장위원회 위원 및 공무원, 연구진, 민간 현장전문가 등 46명으로 구성했다.

첫 회의에서는 특별팀의 역할, 제4기 계획 결과 진단 및 제5기 계획 수립 방향성 등을 논의했다.

이들은 앞으로 주민 욕구조사 결과 및 제4기 결과 진단·평가 등을 통해 도 특성에 맞는 자체 사업 발굴하고, 중점추진과제 설정과 지역 균형발전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이후 지역주민 의견수렴, 의회보고 등의 과정을 거쳐 11월 말 최종안을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해 4년 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복지 이외에도 보건의료,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7개 사회보장영역 전반에 대한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이 목적이다.

최성민 사회복지과장은 “실효성 있는 계획을 만들기 위해서는 위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해당 분야 사업 발굴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자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