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보령시, 금연클리닉 '큰 성과'
보령시, 금연클리닉 '큰 성과'
  • 진금하
  • 승인 2021.11.1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클리닉 상담 사진
금연클리닉 상담 사진
금연클리닉 상담 사진

보령시가 관내 흡연자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금연 클리닉이 참여자들의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정부 방역당국은 흡연자를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포함시켰으며,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보령시 성인 남성 흡연률은 37.1%로 충남 34.9%에 비해 2.2%P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시는 흡연율 감소와 간접흡연 피해 예방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금연 클리닉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클리닉을 통해 올해 금연에 성공한 시민은 참여 후 6개월이 경과된 흡연자의 30.2%인 185명으로, 1대1 맞춤형 상담과 금연보조제 무료 지원 등을 통해 참여자들의 금연을 돕고 있다.

금연클리닉에 참여한 이모 씨는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에 성공하여 건강한 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도움에 감사를 표했다.

또 재흡연 후 금연 성공을 앞두고 있는 정모 씨는 “체계적인 상담과 금연보조제 지원이 금연을 실천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등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가 포함된 만큼 앞으로도 맞춤형 금연서비스 제공으로 흡연율 감소와 간접흡연 예방으로 시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