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태안] 새해 농업인 기술 향상 지원 앞장
[태안] 새해 농업인 기술 향상 지원 앞장
  • 이태무 기자
  • 승인 2018.01.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26일까지 지역 농업인 4천명 대상으로 26회 교육 실시-

 

무술년 새해를 맞아 지역 농업인 4,000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6일까지를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하 영농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에서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교육 위주의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농교육은 영농기술교육 21회(3,450명)와 전문농업인반 교육 5회(550명) 등 총 26회에 걸쳐 4,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지난 9일 관내 각 마을 이장 및 농업인단체 임원들을 위한 지역리더반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했다.

군은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한·중 FTA 등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대응한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농업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기술 중심의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쌀 소득 등 보전직불제와 관련된 친환경농업 및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교육, 새해 달라지는 농정시책 홍보, 생산비 절감 및 품질향상 기술, 친환경 안전 축산물 생산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대책, 당면 현안과제 해결 등 분야별 맞춤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전 과목 핵심기술 위주로 원가개념에 의한 도표, 사진, 통계, 농가사례 등을 활용해 농업인들의 이해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며,

자체강사를 최대한 활용하되 취약분야에 대해서는 농업기술원 및 시·군 간 전문강사 교류를 통해 보강하고, 농업인의 건강을 위해 군 보건의료원에서 혈압과 당뇨 등 기초건강검진 및 구강보건 관련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농업여건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농업인을 육성, 이들이 지역의 창조적 핵심 농업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영농교육에 참석하셔서 새로운 기술 배양과 함께 농가소득 증대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670-5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 명예회복 나선다!

-민간인 희생자 신고 접수 기간 연장, 오는 5월 1일까지 접수-

 

태안군이 6·25 한국전쟁 당시 민간인 희생자에 대한 신고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히고 유족 등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군은 기존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 신고 접수 기한이 2017년 12월 31일이었으나, 충청남도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 유족회의 요청으로 오는 5월 1일까지 신고 접수 기간을 연장한다고 10일 밝혔다.

태안군에서는 한국전쟁 당시 무고한 민간인 희생자를 추모하고 유족에게 명예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6년 5월부터 미신고 유족에 대한 신고창구를 마련·운영하고 있다.

신고대상은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로, 희생자의 유족과 목격자 등 희생자에 대한 피해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태안군청 민원봉사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고할 수 있다.

신고된 희생자에 대해서는 충청남도가 발간하는 백서에 등재되는 등 명예회복을 위한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한국전쟁 희생자 신고는 충청남도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 유족회가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별도의 보상이나 지원제도와는 관련이 없으나 한국전쟁 당시 무고하게 희생당한 우리 지역의 민간인을 추모하고 명예를 회복하고자 마련된 제도”라며 “주변에 미신고 유족이 있거나 관련 사실을 알고 있는 주민께서는 적극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