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형편 어려운 지역 인재 돕고 키우는 모범 기업
형편 어려운 지역 인재 돕고 키우는 모범 기업
  • 김동성 기자
  • 승인 2021.08.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이창열)는 25일(수)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한 『2021년도 당진발전본부장학회 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본 장학사업은 「발전소주변지역법」에 따른 육영사업으로 발전소 인근 지역의 성적 우수 학생 및 생활 여건이 취약한 학생 등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올해 선발대상은 당진시 석문면,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 또는 안산시 단원구 풍도동에 2년 이상 거주 지역주민 또는 그 자녀이며, 해당 거주기간 요건은 장학회 정관변경에 따라 다음 연도부터 점진적으로 강화될 예정이다.

장학생은 성적, 복지 및 특기 분야로 나누어 570여 명을 선발하며, 1인당 최소 4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으로 총 7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단, 타 장학금을 받은 대학생의 경우 본인 교육비 부담액 한도 내에서만 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9월 6일(월)부터 24일(금)까지로 19일간이며, 등기우편으로 접수된 지원서는 장학회 심의를 거쳐 10월 중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서발전 홈페이지(www.ewp.co.kr) 공지사항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는 “매년 시행해오고 있는 장학사업은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사업”이라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진 만큼 선발자격에 해당하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