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태안] 무술년 새해 ‘군민과의 현장대화’ 추진
[태안] 무술년 새해 ‘군민과의 현장대화’ 추진
  • 김인애 기자
  • 승인 2018.01.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기 태안군수, 무술년 새해 ‘군민과의 현장대화’ 추진

-11일부터 25일까지 8개 읍·면 방문, 군민과의 적극적 소통에 중점-

 

한상기 태안군수가 무술년 새해를 맞아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읍·면 방문에 나선다.

한상기 군수는 오는 11일 고남면을 시작으로 12일 남면, 16일 원북면, 17일 소원면, 18일 태안읍, 22일 안면읍, 23일 근흥면, 25일 이원면을 차례로 방문하는 ‘2018년 군민과의 현장대화’를 운영, 군정의 주요 내용을 군민들에게 설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한 군수의 이번 읍·면 방문은 군수가 군민을 직접 찾아 소통하고 공감하는 현장행정 실천과 더불어 올해 군정운영 기조와 방향을 군민과 공유해 공감대를 얻고 민선6기의 순조로운 마무리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의 ‘농업인 실용교육’ 일정과 연계, 보다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도모하고 지난해 연두방문 시 설명된 사업의 진행상황과 올해 추진될 신규 사업을 자세히 설명하는 등 더욱 적극적인 소통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아울러 각계각층의 다양한 주민들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갖고 지역 발전을 구상하는 한편, PPT 등 군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고 읍·면의 현안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가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한상기 태안군수는 2014년 취임 후 지난해까지 4년 간 읍·면 방문을 추진해 총 937건의 군민 건의사항을 접수했으며, 3일 현재 868건(93%)이 완료 또는 추진 중에 있고 현재 추진 중인 사업 대부분도 올해 대부분 완료될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올해 군정 기조와 운영 방향을 군민과 공유하고 화합과 변화 속에서 무술년 한해 성과창출의 기반 마련을 위해 이번 연두방문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한상기 군수는 “취임 시의 각오를 되새기고 그동안의 노력들이 반드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군민과의 대화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군민들의 건의사항과 의견 등은 군정에 적극 반영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 관광발전 길 열렸다’ 태안-보령 간 연륙교 상판 연결

-총 연장 1.76km, 총 2,064억 원 투입돼 오는 2019년 준공-

-태안군, 영목항 나들목 해양관광거점 조성 등 관련 사업 추진에 박차-

 

태안군 고남면 영목항과 보령시 원산도를 잇는 총 연장 1.76km의 연륙교가 드디어 연결돼 웅장한 모습을 드러내며 지역 발전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

군에 따르면, 주탑 2개와 교각 19개로 구성된 태안-보령 간 연륙교는 태안과 보령 양쪽 가장자리에서부터 상판을 이어간 끝에 지난해 말 마침내 두 길이 한데 만나는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

태안-보령 간 연륙교 건설은 지난 2010년 착공된 보령-안면도 간 국도 77호선 공사의 일부로, 총 2,064억 원이 투입되는 연륙교 건설은 오는 2019년, 해저터널 건설은 오는 2021년 마무리될 예정이다.

군은 국도 77호선 공사가 모두 마무리되면 고남면 영목항에서 보령시 대천항까지의 차량 소요시간이 기존 100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됨에 따라 태안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관광산업 발전의 획기적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영목항 나들목 해양관광거점 조성 등 관련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륙교 개통 전 마무리를 목표로 군이 역점 추진 중인 ‘영목항 나들목 해양관광거점 조성사업’은 영목항 나들목을 친환경적·창조적 공간으로 정비해 해양관광 육성의 교두보로 삼기 위한 것으로,

군은 바다와 육지가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인 영목항을 태안군의 ‘제1 관문’으로 조성, 남부권 관광거점을 중심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객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내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한상기 군수가 직접 중앙부처를 방문해 소요예산을 확보하는 등 치밀한 추진에 나서고 있다.

군은 교량과 육지의 접점에 9,350㎡ 면적의 토지를 매입, 대규모 공원과 함께 태안반도의 ‘시작과 끝’을 상징하는 표지석과 홍보관, 방문자센터, 해양레포츠교육장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

태안-보령 간 연륙교 개통으로 지역 접근성이 향상되면 관광객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연륙교를 비롯해 6,920m에 달하는 국내 최장 해저터널을 배경으로 태안해안국립공원의 수려한 해안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안면도 일대가 서해안 최고의 관광지로 급부상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은 남면 신온리에 이어 최근 안면도 관광지 1지구에도 새롭게 문을 연 ‘코리아플라워파크’ 빛축제 및 꽃축제를 비롯, 만리포와 꽃지 등 주요 해수욕장과 천리포수목원, 안면도 휴양림, 신두리 해안사구 등 주요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 수가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연륙교 개통에 발맞춰 각종 관광상품 개발 등 다양한 유인책을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한상기 군수는 “태안-보령 간 연륙교 개통은 지역 관광발전의 새로운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태안군으로 유입되는 신규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