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4 (목)
"도전하고 경험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
"도전하고 경험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
  • 이분임 기자
  • 승인 2018.01.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석림중 꿈 끼 패기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는 석림 한마당

서산석림중학교(교장 안성호)는 2017년 12월 29일(금) ‘꿈! 끼! 패기! 글로벌인재로 거듭나는 석림 한마당’ 이라는 주제로 2017년 제10회 석림한마당 축제가 실시되었다. 이번 축제는 교실 수업을 벗어나 학생 저마다의 재주와 기량을 보여주고, 다양하고 풍부한 체험활동을 통해 새로운 학생 문화를 창조한다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축제는 10:00~12:00 까지 학급별 특색사업과 전시회가 진행되었다. 먼저 학급별 특색사업에서 2학년은 다문화 중점학교인 우리 학교의 상황에 맞게 학급별 나라를 선정하여 해당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학생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1,3학년은 이탈리아 음식체험, 사진관, 먹고놀고 보드카페, 뷰티얌얌, 헌팅포차 등 반마다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전시회는 학생들의 연간 교육활동 내용을 전시하였다. 자유학기 주제선택, 미술활동, 동아리 활동 결과물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2, 3, 4층 복도에 전시하여 학생들이 전시를 통해서 자신이 노력한 결과들을 눈으로 보고 뿌듯함을 느끼기도 하고 이를 친구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14:00시부터 16:30분 까지는 경연마당과 공연마당이 진행되었다. 락밴드 공연으로 시작한 축제는 UCC감상, 합창대회 우승 반들의 축하공연, 무용 이외에도 석림 춤꾼들의 파워풀한 댄스 무대들을 포함하여 복면가왕 등 다양하고 학생들의 끼와 열정이 발휘되는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축제를 통해 최선을 다하는 석림인, 끼를 표출하고 잠재력을 발휘하는 석림인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축제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도전하고 노력하며 인내하고 협동하는 경험들을 통해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1년 동안 함께 했던 선생님, 친구들과의 시간을 되돌아보고 추억거리를 만드는 축제를 통해 모두가 한 마음이 되는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