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태안교육지원청 안면중학교, 사이언스 힐링 페스티벌, 과학 실력과 학생 인성이 함께 쑥쑥!!
태안교육지원청 안면중학교, 사이언스 힐링 페스티벌, 과학 실력과 학생 인성이 함께 쑥쑥!!
  • 최지나
  • 승인 2021.05.0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교육지원청 안면중학교는 지난 3일 학생 자치가 함께하는 과학의 날 행사인 ‘사이언스 힐링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사이언스 힐링 페스티벌은 학생 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선정하고 기획한 다양한 탐구 주제가 개발되어 체험형 부스가 운영되었는데, 부스별로 ‘나도 이제 개발자, 라이트봇 코딩게임’, ‘코끼리 치약 보고, 초간단 슬러시 먹고!’, ‘힐링 편지에 찍는 실링 왁스 만들기’, ‘방울 방울 드라이 아이스’, ‘힘을 주면 강해지는 신기한 감자 전분 실험’, ‘과학 에코 힐링, 골든벨을 울려라!’, ‘과학 영화 속 내가 너라면?’과 같이 7개의 탐구 주제를 운영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의 탐구형 부스 체험 방식에 ‘학생 힐링’이라는 주제를 융합하여 학생들이 과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힐링 주제를 바탕으로 과학 분야 진로 탐색, 학교폭력 예방, 학생 언어문화 개선 등 학생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인성을 향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 학생은 “흥미로운 주제로 다채로운 실험을 해서 함께 참여한 친구들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협동심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특색 있는 주제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의 관계가 더욱 좋아 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 부스 운영에 참여한 차○○ 선생님은 “학생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탐구 주제가 개발되어서 부스 체험하는 학생들이 정말 행복하게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활동하는 학생들의 얼굴에 웃음이 한가득 피어나서 함께하는 나도 덩달아 행복해졌다. 과학 탐구와 학생 힐링이라는 주제가 잘 드러난 과학의 날 행사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면중학교는 학생들의 과학적 갈증을 해소하면서 학생 간 긍정적인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과학 수업과 민주시민교육이 융합된 콘텐츠 개발과 행사 기획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