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6:57 (월)
태안군,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사업 공모 선정!
태안군,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사업 공모 선정!
  • 최지나
  • 승인 2021.05.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이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2021년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사업 모집 공모에 태안군이 선정되며 국비 12억5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으로 창업 및 기술교육, 보육실 입주 등을 통합 지원해 발달장애인의 가족 창업 기반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군은 지난달 중순 곤충사육 스마트팜 조성사업 계획을 제출했으며 태안군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축산 산업기술을 고도화하고 참가자의 단순 직업훈련이 아닌 일상 생활 복귀에 초점을 맞춘 특화된 AI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으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군은 남면 달산리 880-2 일원 (구)서남중학교 식당동 및 공장동을 올해 하반기까지 리모델링해 곤충사육과 관련한 스마트팜 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단순한 사업장 구축에만 머무르지 않고 민관학이 협력해 기술, 인력양성, 연계 인프라 및 네트워크 등을 지원하고 추후 발달장애인 창업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선정으로 관내 발달장애인을 비롯한 군 전체 장애인 5000여 명이 추후 창업을 위한 기술교육, 보육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