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충남교육청, 초·중·고 교육과정연계 인권수업자료 개발
충남교육청, 초·중·고 교육과정연계 인권수업자료 개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1.04.1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권 수업자료 ‘삶으로 만나는 인권교육’을 개발해 도내 모든 학교에 배포하고 인권교육 강화에 나섰다.

이는 지난해 7월 공포한 ‘충청남도 학생인권조례’에 따른 것으로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각 4차시 분량으로 구성하였다.

수업자료는 인권 감수성과 관련하여 ‘다양성, 차이, 차별’ 등 초·중·고 공통 주제와 학교 급별 특성에 맞추어 차별화된 ‘나의 권리, 편견, 학교 인권지킴이, 공동체와 나’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또 교사들이 교육과정과 학교생활 속에서 인권교육을 자연스럽게 실천하기 위한 ‘교사용 읽기자료’와 학생의 참여와 활동 중심의 수업을 위한 ‘학생용 활동지’를 수록하였다.

수업자료집은 학생인권센터 누리집에 PDF 파일과 발표용 교안이 탑재되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수업 시간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학생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자료집은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인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실생활과 밀접한 사례 중심으로 접근하였다.”며, “지난 3월 개소한 학생인권센터에서 인권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학교 교육과정에서 인권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업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