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충청남도, ‘함께하는 사회! 생명사랑 캠페인’전개
충청남도, ‘함께하는 사회! 생명사랑 캠페인’전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1.04.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오는 19일부터 3주간을 ‘생명사랑주간’으로 선포하고, 온라인 중심 ‘정신건강 및 생명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하는 사회만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라는 구호 아래 15개 시·군과 광역(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공동 추진한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으로 △정신건강 및 생명사랑 온오프라인 홍보 △정신건강생명사랑 표어 공모전 등을 진행한다.

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명존중인식이 확산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별개로 SNS게시해시태그 사용SMS 발송 등을 활용해 마음을 전하는 ‘마음전해 봄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공모전 및 이벤트는 생명사랑주간(4.19∼5.9)동안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이메일로 참여할 수 있다.

김석필 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자살률이 급증하는 봄철 생명사랑주간을 통해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많은 도민의 참여를 이끌어 생명사랑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며 “감사하는 마음을 서로 전한다면 코로나19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전 부서가 협업해 자살예방 대책을 추진 중이며 자살률 감소를 위해 고위험군 멘토링 사업, 생명사랑 행복마을 운영 등 다양한 자살예방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