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태안군, 만리포 고등학교 특성화고 전환 ‘적극 지원 나선다!’
태안군, 만리포 고등학교 특성화고 전환 ‘적극 지원 나선다!’
  • 김계영
  • 승인 2021.04.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이 만리포 고등학교를 특성화 고등학교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검토하고 있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만리포 고등학교는 최근 5년 간 신입생 수가 감소세를 보이며 안정적이지 않은 반면, 태안군 내 중학교 졸업생들은 타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로 꾸준히 유출(2020년 55명, 2021년 42명)되고 있다.

이에, 군은 오는 19일 태안교육지원청에서 태안군, 교육지원청, 학부모회, 학교운영위원회, 학교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도 교육청 주관으로 열릴 ‘만리포고 발전방안 정책연구용역 제안 요청서 협의회’에서 특성화고 전환에 따른 학과, 대응투자 예산 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군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 지역 특색을 잘 반영한 특성화고로 신설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는 내용도 전달할 계획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만리포 고등학교가 경쟁력을 갖춘 특성화 고등학교로 전환되면, 관내 중학생뿐만 아니라 타 지역 학생까지 유입돼 지역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더 나아가 인구증가와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군에서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해 최대한도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