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충남교육청, 학부모 교육참여 지원사업 전개
충남교육청, 학부모 교육참여 지원사업 전개
  • 서화랑 기자
  • 승인 2021.04.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동 지원을 위해 ‘2021 학부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사업은 학생들의 인권·안전·학교 운영에 관한 의견 제시, 교육기부와 학교교육 참여·지원 활동,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학교와 학부모회가 함께하는 사업 등을 전개하며, 학교당 150만 원 이내 예산을 지원한다.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은 학교자치활동 연수, 주제토의와 독서활동, 마을교사, 마을방과후돌봄 등을 펼치며, 학교당 100만 원 이내 예산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충청남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신청하는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그 외 충남교육청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목요강좌, 마을배움터, 학부모아카데미, 배움UP학부모강좌 등 지역특화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또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부모자녀소통체험 등 시군 교육지원청이 펼치는 사업도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부모 학습공동체는 함께 공부하고 실천하는 집단지성의 공간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가 학교교육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강화할 수 있다.”며, “학부모 학습공동체 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확산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1 학부모회 활동 도움자료를 3월에 제작 보급하였으며, 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