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06 (수)
서산여고 학부모 대면 및 비대면 교육과정 설명회
서산여고 학부모 대면 및 비대면 교육과정 설명회
  • 김성연
  • 승인 2021.04.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여자고등학교는 지난 3월 31일,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을 동시에 진행하는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여 교육공동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현재 학교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어 예전처럼 학생, 교직원 전체,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기회가 대폭 축소되었다. 실시간 화상회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이전보다 원활하지 못한 실정이다.

이에 서산여자고등학교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 지침을 준수하며 모두가 함께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방안으로, 학교 공간에서의 대면 진행과 동시에 실시간 화상회의를 통하여 일방향 방송이 아닌, 소통과 만남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체육관에서 100명 이내로 집합, 학부모총회를 실시하여 임원 선출 및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을 갖고, 이어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학급에 각각 입실하여 온라인 화상 스튜디오를 활용 교육과정설명회를 가졌다.
교육과정설명회는 이관희 학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교무부장의 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설명, 진로진학상담부장의 대입 주요사항 특강을 화상 방송으로 실시하였으며,
각 교실에서는 학부모들이 직접 담임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내 아이의 학습방법, 학교생활,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진행한 오영환 부장 교사는 “새로운 방법으로 진행하는 행사라 염려되는 것이 많았는데, 오히려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주시고 활발하게 의견을 주셔서 감회가 남달랐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이관희 교장은 “학부모들이 2015 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대입 주요사항 및 수학능력시험 등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 자녀의 진로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는 데에 많은 도움을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