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Begin Again”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Begin Again”
  • 전미해 기자
  • 승인 2021.04.0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가 주관하고 서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캘리그라피 오민준작가의 초대전이 서산창작예술촌에서 4월 3일(토)부터 5월 30일(일)까지 열린다.

新고전주의를 표방하는 오민준 작가는 ‘Begin Again-다시 시작하다’라는 주제로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힘든 시기를 겪게 되는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특히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Corona Virus Disease 2019) 대유행으로 인하여 평범한 일상이 무너지고 계획했던 일들이 취소되거나 허사가 되는 등 모든 게 불안정하고 혼란스러운 요즘, ‘그럼에도 불구하고’우리 모두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다, 도전정신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작가 본인 또한 작년 해외전시 및 개인전, 단체전들의 전시 취소 등을 겪고, 앞으로 있을 전시의 계획 또한 불투명한 상태이나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관객과 작가 모두 치유를 받고 새로운 발돋움을 준비하는 전시를 기획했다.

‘살아온 기적이 살아갈 기적이 된다고 사노라면 많은 기쁨이 있다고’ 김종삼 시인의 시어(詩語)가 주는 메시지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깊은 울림으로 다가오는 것은 지금 우리 모두에게 가장 필요한 위로이자 조언이기 때문인 듯하다. 작가노트 中

오민준 작가는 원광대학교 및 동대학원 서예학과 졸업 및 일본 다이토분카 대학원을 졸업하고, 다수의 개인전과 기획전 등에 참여하였다.

또한 (사)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상임 이사와 예술의 전당 캘리그라피 교수로 활동, 영화 '소리꾼' 및 뮤지컬 '만덕'외 다수의 타이틀 캘리그라피 작업과 '오민준, 캘리그라피를 다시 쓰다'외 다수의 저서를 출간했다.

서산창작예술촌 ‘Begin Again_다시 시작하다’ 展에서는 오민준 작가의 작품 20여점이 전시되며, 작가의 현대사회에 지친 사람들에게 전하는 잔잔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시 오픈식은 진행하지 않고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체온 점검 등 방역지침 준수아래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