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2 15:16 (월)
예산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 성료
예산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 성료
  • 김민선
  • 승인 2024.07.0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 사진
2024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 사진
2024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 사진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16회(80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교육생 33명 중 28명이 수료했다.

교육은 도시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희망자와 군에 정착한 신규 귀농·귀촌인, 재촌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병해충 및 토양관리 △농업회계 △브랜드 기획 및 SNS 마케팅 △농지구입 요령 △지역 특화작목인 쪽파·사과 재배 등 이론과 현장 교육을 병행해 신규 농업인에게 체계적으로 전달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경작 준비부터 수확까지 체험할 수 있는 6회의 현장 실습과 최신 농업으로 대두되는 스마트팜 및 치유농업 현장 견학을 통해 적응력을 높여 교육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귀농 인구가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예산군은 충남에서 귀농 가구 수가 서산, 당진시에 이어 세 번째로 많다”며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도시민이 꿈꾸는 귀농·귀촌 생활을 예산군에서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매년 1 부터 2월에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 접수하며, 귀농·귀촌인, 귀농 예정자, 재촌비농업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