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14:46 (목)
예산군농업기술센터, 하반기부터 임대 농업기계 운반 서비스 운영
예산군농업기술센터, 하반기부터 임대 농업기계 운반 서비스 운영
  • 김민선
  • 승인 2024.06.1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 농업기계 운반
임대 농업기계 운반
임대 농업기계 운반

예산군은 농기계 운반 차량이 없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작업 현장까지 농기계 운반과 회수를 한 번에 해결하는 ‘임대 농업기계 운반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군은 충남 용달화물차 운송사업협회 예산군지회와 지난달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대 농업기계 운반 서비스는 1톤 화물차량에 탑재할 수 있는 자주식 소형농기계 20종에 대해 관내 거리 제한 없이 시행되며, 비용은 왕복 10만원으로 60%인 6만원을 군에서 지원한다.

신청은 농업인이 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전화 예약 후 계약서를 작성하면 되며, 농업기술센터는 임대 농업기계를 전날 오후 4시부터 준비해 작업 현장까지 운반한다.

이순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찾아가는 맞춤형 농업기계 현장서비스를 통해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각종 농작업 지원사업 및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적기 영농을 돕기 위해 본소, 동부, 서부 3곳에서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 중이며, 영세농 및 고령농가 등 영농취약계층의 일손부족을 덜어주고자 농작업 지원 사업으로 농가의 적기 영농을 돕고 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