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6 (금)
코로나에 멈췄던 나비(나누고 비우는)냉장고, 재가동
코로나에 멈췄던 나비(나누고 비우는)냉장고, 재가동
  • 조병완 기자
  • 승인 2021.03.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나비냉장고(나누고 비우는 냉장고)는 지난 2019년 9월 문을 열어 기증 받은 물품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문화를 이어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지역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잠시 운영중단이 되기도 했으나 저소득계층의 결식우려와 사회적 거두기 단계 완화 등을 계기로 지난 2월 15일에 운영을 재개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의 장이 되고 있다.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산태안지사(지사장 강경규)에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나비냉장고(나누고 비우는 냉장고)”에 식료품, 과일 등 70만 원 상당의 물품을 17기탁했다.

작년 10월 90만 원 상당의 물품 기탁에 이어 올해에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사)수석산업단지운영협의회(회장 강희곤)에서 매월10만 원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경래위원장과 익명의 개인후원자가 매월 각5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해 주고 있다.

또 수석동주민자치센터 민요강사 장홍순 씨가 달걀, 버섯, 오이 등 10만 원 상당의 물품을 나비냉장고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유창환 수석동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로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 감사드리며,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 다양한 특화사업 활동, 지역사회 내 기부문화 조성과 함께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