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맹정호 서산시장, 해수부 장관에 ‘가로림만 해양정원’등 관심 요청
맹정호 서산시장, 해수부 장관에 ‘가로림만 해양정원’등 관심 요청
  • 김지민
  • 승인 2021.03.1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12일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에게 “가로림만이 세계적 해양생태관광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가져달라”고 건의했다.

맹 시장은 12일 서천군청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주재 제3차 지중해(地中海) 프로젝트 협의회에 참석해 시 해양수산 정책들에 관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지중해 프로젝트는‘지역과 중앙이 하나되어 바다로!’라는 의미로, 해수부와 전국 74개 연안 기초지자체가 간담회를 통해 해양수산 정책을 발굴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서산당진태안 등 5개 충남권과 고창김제 전북권 기초지자체장 7명이 참석해 현안 정책을 공유하고 중장기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맹 시장은 “세계 5대 갯벌인 가로림만은 자연과 사람, 보전과 발전의 균형을 이룬 상생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설계비 등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89억원이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력히 건의했다.

이어, “간월도 관광지 개발에 속도가 붙고 있는데 체류형 해양 휴양지로 조성될 수 있도록 관광종합개발계획 추진 시 국비 지원 및 협의 절차를 적극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서산 대산항 임항도로 건설 요구도 빼놓지 않았다.

맹 시장은 “서산 대산항의 물류량과 이용객은 많아지는데 현재 진입 도로가 협소하고 굴곡이 심해 사고 위험이 크다”며 “해결 대안인 대산항 임항도로를 내년도 설계예산에 반영하고 항만기본계획에도 재반영 해달라”며 마무리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의 역점사업들에 대한 정책들을 제안했다”며 “가로림만 해양정원, 간월도 관광지 조성, 대산항의 임항도로가 이번 기회를 계기로 중앙부처에 잘 알려지고 반영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