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0 (수)
예산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수료식 개최
예산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수료식 개최
  • 김성연
  • 승인 2021.03.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수료생 48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기초반에서는 가공 공동체 설립의 필요성 및 운영마인드 확립, 4차 산업혁명과 농업 연계방안,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등 창업에 필요한 기초교육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4시간씩 총 10회 진행했으며,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시간 중 80%를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증이 전달됐다.

기초반 수료 교육생은 3월 31일부터 진행되는 전문반 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전문반 수료 후 희망자들은 농산물공동가공센터의 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으로 가입될 예정이다.

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은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활용해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가공하고 유통판매업 허가를 통해 판매가 가능해 부가가치 창출 및 농가소득 증진에 도움이 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인 창업보육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해 더 많은 농업인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공동가공센터는 지역농산물 가공기술의 중심기관으로 농업인의 농산물 가공활동을 활성화하고 농산물 가공기술의 효율적 이전 및 가공기기 공동 활용으로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91종 109대의 설비를 구축·운영 중이며, 올해 동결건조기 2대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