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예산군, 여름철 자연재난 철저한 대응 나선다!
예산군, 여름철 자연재난 철저한 대응 나선다!
  • 김지민
  • 승인 2021.03.0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여름철 자연재난 발생에 대비해 지역 내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일제조사를 3월 8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한다.

재해우려지역이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재해에 취약한 지역을 뜻하며, 피해 발생 가능성이 높아 특별한 관리가 요구되는 곳이다.

군은 여름철 집중호우 등 예기치 못한 풍수해로 인한 생명·재산피해의 손실을 최대한 예방하기 위해 관련부서와 읍·면별로 사전대비 합동조사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들은 △재해위험지구 △산사태붕괴 △하천범람 등 인명피해우려지역과 △하상도로 △저지대 교차로 등 침수우려 취약도로를 비롯해 △반지하주택 △지하상가 △방재시설 △과거 피해대상지역 및 피해예상지역 등 재해사각지대로 방치되고 있는 취약지역(시설)을 일제 조사할 계획이다.

군은 조사결과를 토대로 인명피해지역 등으로 지정된 재해우려지역에 대한 출입통제, 강제대피, 안전관리 등 집중관리를 위해 관리카드 작성, 담당책임자 지정, 주민대피계획 수립 등 여름철 안전관리대책을 수립하고 특별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호우 및 태풍피해 등 자연재난으로 인한 불안감이 더욱 커진 만큼 일제조사를 면밀히 실시해 확인된 재해우려지역에 대해서는 우기 전 점검·정비사업 등을 완료하고 위험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집중 관리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