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9 10:16 (월)
서산시, 비대면 소통 강화 주력! 시민 목소리 경청
서산시, 비대면 소통 강화 주력! 시민 목소리 경청
  • 조연정
  • 승인 2021.03.0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개최하던 시민과 대화를 취소하고 비대면 소통 강화에 나선다.

2일 시에 따르면 시는 매년 시정주요계획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시민과 대화’를 추진해왔다.

올해는 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맹정호 서산시장의 판단에 따라 이를 취소했다. 대신 비대면 소통을 강화한다.

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받았다. 접수된 건수만 총 232건이다.

접수한 시정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은 담당부서의 적극적인 검토와 현장조사를 통해 3월 중 건의자에게 처리 방향을 답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민선7기 핵심 소통브랜드이자 전국 최초 온라인 소통창구인 ‘온통서산’을 통해 더 많은 소통의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실제로 맹 시장은 ‘온통서산’을 페이스북과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 카페까지 확대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는 현장 민원 창구도 마련했다.

시민들은 더 편하게 민원을 접수하고 답변도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맹 시장은 “다양한 방식의 소통창구 운영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토록 노력하겠다”며 “사전 접수된 건의사항도 적극 검토해 건의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 여러분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등 시민 안전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 발전 아이디어 건의나 불편사항 신고는‘온통서산’과 시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