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2 10:30 (수)
현대제철, 함께 찾아가는 ‘공감’ 교육기부
현대제철, 함께 찾아가는 ‘공감’ 교육기부
  • 서영태 기자
  • 승인 2023.11.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 협약식 사진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 협약식 사진

현대제철, 함께 찾아가는 ‘공감’ 교육기부

- 협약 통해 3년 간 6천만 원 상당의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 후원 -

- 기존 1개 사업교에서 5개 사업교로 확대 운영 -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7일 당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시복지재단과 함께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은 맞춤형 교육지원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8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 협약을 통해 관내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양질의 교육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현대제철 총무실장 최해진 상무, 당진교육지원청 김희숙 교육장, 당진시복지재단 양기림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당진제철소는 협약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 진행에 강사, 학습 물품, 기념품, 간식차 등 운영 전반에 필요한 비용 6천만 원 상당을 후원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12월까지 2개월간 학교와 협의해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특히 지원 대상은 기존에 지원한 당진초를 포함해 송산초, 당진중, 합덕중, 당진정보고 등 5개 교로 확대됐다.

교육 내용은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교육으로 주제는 ‘공감’이다. 프로그램은 복지인식 개선, 학교폭력 예방, 흡연예방 캠페인, 생명존중 캠페인, 탄소중립 실천 등으로 구성하고 교육부스 운영을 통해 자율적이고 활동성 있는 교육을 전개할 예정이다.

오는 9일부터 진행되는 첫 번째 수업은 당진중학교와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소 접하지 못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관내 교육기관과 연계한 교육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 수영, 생활 요리 수업 지원, 놀이 및 미술 상담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