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50 (목)
[서산]이장님들 회의도 비대면으로 스마트하게
[서산]이장님들 회의도 비대면으로 스마트하게
  • 서해안뉴스
  • 승인 2021.01.2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대산읍이 31명의 이장들과 색다른 이장회의를 열며 코로나 시대 새로운 소통창구를 열었다.

코로나19에 대응코자 ZOOM 앱을 이용, 비대면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그동안 대산읍은 방역수칙에 따라 홍보 및 전달사항을 공문, 홍보물 등 서면으로 전달해왔다.

이는 대면회의에 비해 각종 시책 및 제도에 대한 이해도 및 신속한 전달에 제한이 있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대산읍은 이장들에게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실시간 화상회의 사용법을 안내하고 1월부터 비대면 회의에 들어갔다.

25일 대산읍에 따르면, 지난 22일 비대면 회의로 대산읍의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변화된 시책 및 시정에 대해서도 시의성 있게 홍보할 수 있었다고 한다.

회의에 참석한 김기의 대산읍 이장단협의회장은 “낯선 온라인 회의로 어색한 점이 많았지만 각종 정보를 파악하고 주민들에게 시정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셔 만족감을 드러냈다.

최광일 서산시 대산읍장은 “처음으로 실시한 비대면 화상 회의임에도 불구하고 이장님들이 코로나 방역차원에서 실시하는 점에 공감하면서 잘 따라주셔서 효과적으로 회의를 마칠 수 있었다”면서 “점차 보완해 안정적인 시정 전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 대산읍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이장회의 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단체와도 소통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