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14:46 (목)
천안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천안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 이호민
  • 승인 2023.09.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지난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는 지난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용역’은 공공시설, 공공건축의 획일적인 디자인과 공급자 중심 계획으로 발생하는 사용자 불편 및 도시미관 저해를 극복하고, 도시건축 등 장소 중심의 공간환경에 대한 디자인 개선 및 활성화 전략을 포함해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하는 사업이다.

천안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용역은 2022년 12월 국토부 ‘민간전문가 및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5000만 원을 지원받아 3월 착수해 오는 12월까지 완료된다.

시는 그동안 천안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을 위해 천안시 전역 주요 사업 분석, 생활 사회기반시설(SOC) 공급현황 분석을 통해 기본구상을 진행하고 3대 비전인 ‘장소성을 강화하다’, ‘도시를 연결하다’, ‘미래를 대비하다’를 수립했다.

3대 비전을 전제로 천안역 인접지역 공간재구조화, 공간과 교통의 네트워크 형성, 공공 공간과 공공 건축 통합관리계획 수립의 계획 방향을 설정해 천안역 동부광장 재구조화, 하천부 저이용공간 활성화 전략, 천안역세권 및 주변 배후주거지역 통합적 관리방안 등 11개 우선 추진사업을 제안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계획을 통해 천안시의 양극화를 극복하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간환경에 대한 활성화 전략체계를 수립해 정주 환경개선과 도시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